사용자 삽입 이미지
제대로 알고 있나요 피임법?

대학내일의 주최로 이루어진 대학생 라이프 스타일 조사에 의하면 성관계 경험이 있다가 39.1%, 없다가 57.6%라고 합니다. 2004년에 실행된 조사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경험이 있는 대학생의 비율이 조금 더 높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.

성경험이 있다는 응답자 가운데 첫경험의 시기는 21세~23세(35.4%)가 가장 높았고 20세(34.2%), 17~19세(20.6%)의 순서를 보였습니다. 이를 통해 우리는 젊은 세대들의 개방된 성 의식과 첫경험의 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
첫경험의 시기가 빨라지고 있는 것과 반대로 성경험에서 중요한 피임법에 대해서는 무지한 것으로 나타납니다. 푸른아우성 구성애닷컴의 게시판에는 20대 여성들의 성 고민이 그대로 투영되고 있습니다. 대부분의 상담내용이 제대로 된 피임을 하지 않아 임신에 대한 불안감을 갖고 있는 글이기 때문입니다.

남성이 할 수 있는 피임법에는 콘돔, 정관수술이 있습니다. 정관수술은 남성들이 심리적인 이유로 대부분 선호하지 않는 반면, 콘돔은 남성의 성기가 발기되었을 때 착용하는 것으로 가격도 저렴하고 부작용도 없으며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. 또한 성병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.

여성이 할 수 있는 피임법에는 월경주기를 이용하여 배란기간 동안 성행위를 피하는 자연 피임법과 정자가 질의 내부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피임용 격막을 사용하는 기구 피임법 그리고 한 달에 21일 동안 복용하는 경구피임법이 있습니다. 이 중 경구피임법이 가장 편리하고 부담이 없습니다. 응급 시 먹을 수 있는 사후피임약이 있기는 하지만, 여성의 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고 있습니다.

이러한 피임법으로도 불안한 마음을 가실 수 없다면 여성은 경구피임법, 남성은 콘돔을 사용하는 방법도 추천해 봅니다. 불안한 마음을 갖고 스트레스 받으며 고민하지 말고 이제는 당당하게 피임을 요구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.

출처: 미애로 여성의원 대전점 www.miaero-d.co.kr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Posted by miaero